자원봉사 이야기방
궁금해요(자주하는 질문)
Q. Q. 1365포털 개명에 따른 회원정보 변경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1. 활동하는 지역 시·군 자원봉사센터에 문의하여 개명확인서 또는 초본 등 관계서류 제출합니다.

 

2. 도·시·군 자원봉사센터에서 관련서류 확인 후 회원정보(성명)가 변경됩니다.

 

 

Q. Q. 1365 아이디통합은 어떻게 하나요?

 

1365포털 아이디가 두 개 이상인 경우, 활동 지역 시·군센터 또는 도센터로 연락 바랍니다. 

 

 

Q. Q. 1365포털과 VMS 실적 연계는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1. 봉사실적 연계를 위한 정보제공 동의가 우선적으로 진행되어야 합니다.

(1365 나의 자원봉사 - 회원정보 - 부가정보 에서 동의여부 확인)

 

2. vms 실적 등록 후, 실적 연계를 제공하고 있으나 시스템 상황에 따라 소요시간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7일 이상 실적이 연계되지 않는 경우에는 1365포털에 문의해야합니다.

 

Q. Q. 자원봉사 확인서는 어떻게 발급받나요?

 

1365 자원봉사포털에 접속하셔서 로그인 후,

(1365자원봉사포털 : https://www.1365.go.kr/vols/main.do)

 

나의자원봉사 – 봉사정보 – 봉사참여 실적 – 봉사활동 검색 후 실적 내용 체크 – 확인서 출력

 

 

(확인서 출력시 용도, 출력유형, 주민번호 노출여부 확인 후 출력)

 

 

Q. Q. 봉사활동 실적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1365 포털에 접속하셔서 로그인 후 나의자원봉사 – 봉사정보 – 봉사참여 실적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1365자원봉사포털 : https://www.1365.go.kr/vols/main.do)

 

실적관련 문의는 봉사활동 모집기관 및 자원봉사센터에 문의 부탁드립니다.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