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민일보_이방희기자]
전라북도 청년봉사단 자원봉사 프로그램 공모
(사)전라북도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기선)는 도내 청년들을 대상으로 참신하고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발굴·지원하고 청년들의 자원봉사 활성화 도모를 위한 ‘2020 전라북도 청년봉사단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21일까지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기존의 자원봉사 프로그램 공모와 달리 청년들의 기술, 지식, 경험, 열정 등을 지역사회 내 자원으로 적극 활용하고 청년주도의 자원봉사 활성화를 통해 청년들의 사회참여 확대를 지원한다는 취지다.
공모 분야는 △건강·보건의료 △문화·예술·교육 △환경보호 △재난예방△공동체 등의 활동과 그 밖에 자원봉사와 관련된 모든 프로그램이 대상이며 도내에 거주하는 청년(19~39세)이라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특히 코로나 19 상황이 지속되는 가운데 자원봉사를 통한 사회문제 해결, 비대면 자원봉사 활동 개발 방안 등 사회위기 대처 방안과 관련된 창의적인 프로그램을 우선 선정할 방침이다.
접수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제출된 사업계획서를 바탕으로 사업의 필요성, 지속성, 독창성, 파급효과 및 자원봉사활동 경험 등을 심사해 최종 15개 프로그램을 선정, 프로그램 당 150만원이 지원될 예정이다.
(사)전라북도자원봉사센터 이기선 센터장은 “전국적으로 청년자원봉사단의 조직화 및 프로그램의 지속화가 요구되는 시점에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청년들의 자원봉사 가치를 확대하고 청년들이 지역문제에 보다 관심을 갖고 전라북도 발전에 힘이 되는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모사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전라북도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www.jbvolo.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